안녕하세요. 프리지아에요.
오늘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요즘 푹 빠져서 하는 것들중에 가장 문제를 일으키는것 스마트폰 활동에 대해 얘기해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스마트폰 이용하는 초등학생 아이들의 심각성
초등학생 스마트폰 중독 작년과 올해에 더욱더 심각화가 되고 있어요.
코로나가 지속적으로 유지됨으로써 초등학교에 잘 나가지 않고 있으며 친구들과 노는시간대신
집에서 스마트폰만 바라보는 아이들이 굉장히 많아요.
요근래 기사에서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스마트폰으로 성인물을 많이 본다는 기사에요.
스마트폰이 긍정적인 측면(지식검색 및 새로운 지식 습득)이 가능한가 반면에, 부정적측면 성인물에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다는 취약점이 있다는거에요.
스마트폰 중독된 초등학생 아이들의 행동문제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절제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게임, 인터넷, 유튜브영상시청 등등
중독에 쉽게 빠지는 지름길 스마트폰 이용이에요. 제어를 하게끔 집에서 지도를 한다고 해도
아이들이 이미 노출되버린 스마트폰으로 인해 절제에 굉장히 민감해지고,
부모의 잔소리에 격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요.
아이들이 어떤 말로도 통하지 않는 문제행동으로 인해 학교생활을 한다고 해도
친구들과 또래관계형성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영상물 및 오픈채팅으로 배운 소통을 친구들에게 적용하는것이 생각보다 위험수가 있어요. 모두에게 다 적용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때문이에요.
아예 어렵다는것은 아니지만,
사회성을 키우려면 다양한 사회경험(초등학생 친구들과의 소통)을 해봐야 하는것이며, 갈등에서 대처하는 방법(소극적, 적극적 모두)을 다양하게 경험을 해보아야 한다는거에요.
이모든것을 만화, 영상, 게임속채팅에서
경험을 하게 될경우 다소 거친반응을 보일수 있어요.
스마트폰 중독 초등학생 다루는 방법
말해도 안듣는 아이를 말 잘듣는 아이로 바꾸려면
아이의 행동을 믿어주고 기다려줘야해요.
그렇다고 무작정 기다리는것은 아니구요.
아이와 약속을 하고 아이가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시간을 주는거에요.
예를들어
아이 : 나 핸드폰 볼래, 핸드폰게임 더 할거야!
부모 : 그럼 엄마or아빠가 무엇을 하는동안만 해. 그리고 핸드폰 줘~
아이가 원하는 스마트폰 활동을 하게 해주고,
언제까지 스마트폰 활동을 할건지 대략 시간을 알려주는거에요. 이때 중요한건 아이가 알겠다고 자신과의 약속을 하게하는거에요.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통해 책임감을 배우고
자립을 배워요.
아이의 행동에 무조건 안된다고 하기보다는
조건 혹은 동기부여를 주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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