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에대하여

인간관계 잘하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리지아에요💁‍♀️
오늘은 인간관계 잘하는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인간관계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인싸’의 기질이 있는데요. 여기서 인싸의 기질이란 두루두루 잘 지내는 유형이에요.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유형이라면 두루두루 지내는데 크게 힘든건 없겠지만, 소극적인 유형이라면 두루두루 지내는것에 벅찬 느낌이 많을거같아요.

인간관계를 가지는것에도 나의 내적 에너지가 많이 들어가지만 아무래도 자신감이라는게 필요해요! 우리는 누구가 자신감 자존감이 필요한데 인간관계를 좀 더 폭넓게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자신감이 필요해요.

나를 믿고 상대의 캐릭터를 필터없이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해요. 폭넓은 인간관계는 폭은 넓지만 깊이는 얕아요.
깊이는 얕지만 폭넓은 인간관계의 큰 장점은 여러유형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사람들의 장점을 경험해 볼 수 있어요.
그러나 한사람 한사람을 집중공략한다면 경험해 볼 수 있는
틀이 확 좁아지겠죠?

그러나 지금보다 더 넓은 인간관계를 넓히고 싶다면 진짜 상대방이 인간쓰레기 이정도가 아닌이상은 다양한 성격을 가진 한사람일뿐이에요.

조심스러운사람, 까칠한사람, 개방적인사람, 소극적인사람 등등 다양한 유형이 있어요. 일일이 그들의 성격을 맞추기보다 그사람들의 성격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만나면 되요!
그럴려면 나의 내적에너지가 풍부해져야 되겠죠?

나의 내적 에너지가 많아지려면 나를 아는 힘이 필요해요.
즉 자존감이 많아야해요. 성인이여도 낮은자존감 조금씩 성장할 수 있어요. 환경이 어디있냐에 따라서 성격 조율은 가능해요.

나의 성격과 성향은 어떤지 상담센터에서 심리검사를 통해 나를 알아보는 과정도 좋아요. 실제로 저도 저의 성격 그리고 성향이 너무 궁금하여 상담센터에서 심리검사를 받아봤어요.
나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되니 무언의 자신감이 생겨나는듯한 느낌도 들게 되었어요.

제가 직접적으로 경험한게 있다보니 특히나 사람들을 많이 만나야하는 목표가 생겼다면 성격검사를 꼭 추천해보고 싶어요. 우리가 갖고 있는 능력치에서 극소수만 알아차리고 사용하는걸수도 있어요. 그렇기에 내가 갖고 있는 성격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차린다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지금보다 더 좋아질 수 있어요.

인간관계를 더 잘하고 싶다면 나를 먼저 알고 친해지세요.
오늘의 포스팅이 인간관계 잘하는방법에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