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에대하여

이별후 연락 기다려야 할까요? 어떻게 할까요?

반응형

2020/08/04 - [심리에대하여] - 쿨하지못한 나의 연애 이별준비하기 새벽에 인별그램? No No

쿨하지못한 나의 연애 이별준비하기 새벽에 인별그램? No No

오늘의 촉촉한 마음을 조금은 달래볼 수 있도록 연애 그리고 이별준비하기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우리가 연애를 하기까지 밀고 당기기 밀당을 하고 달달한 썸도 타고 그러다 연애라는 ��

psychological-space01.tistory.com

저번시간에 이어서 쿨하지 못한 나의 연애 이별준비하기 편에 이어서 이별 후 연락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자신의 연애에 대해서 생각해보셨다면 연애의 결말은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마쳤겠죠? 이때 긍정적으로 마쳤다면 너무나 다행이고 또다시 헤어짐이 기다릴수도 있겠지만 상호적으로 충분히 얘기나누고 그런다면 갈등이 생기더라도 금방 해결은 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만남에 있어서 계속 이어가는게 어려워 헤어지신분들있을텐데 막상 헤어지고 나면 무언가의 아쉬움이(정) 적적한 마음을 뒤흔들어 놓을거에요.

다시한번 얘기해서 잘 지내볼까? 수천번 생각을 헤어진 다음날 특히 많이들 할거에요.

 

 

 

 

 

어차피 헤어지면 잠시 자신들만의 시간을 가져본 뒤 빠르면 일주일안으로, 여유있으면 1~3달쯤 되었을때 연락이 와요. 분명히 와요.

 

헤어질때 진짜 너무 안좋게 심하게 싸우거나 서로에게 질렸지 않은이상 100퍼 다시 연락와요. 이때 연락이 온다한들 본인에게 좋을게 있을지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사람은 많아요. 굳이 과거에 계속 얽매여서 허우적거리지 않아도 되요.

 

 

 

 

 

저의 진짜 경험을 얘기한다면 그사람이 너무 좋아서 계속 연락하고 읽씹도 좋으니 읽씹이여도 하게끔 계속 말을 건넸어요. 그렇게 몇일을 했더니 돌아온대답은 제발 연락안했으면 좋겠다 라는 말이였어요..

이때는 진짜 큰 멘붕이였고 상실이 어마어마했어요. 그렇게 이후로는 주변 사람들만나면서 그건 똥차였다 다음엔 세단이 올거다 하며 엄청 달래고...그렇게 1-2달쯤 지나니 새로운 사람을 진짜 우연히 만나더라구요.

 

사람의 인연은 1-2명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주변에 있어요.

혹시나 전여친 혹은 전남친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면 한달까지만 꾹 참으세요.

한달동안 우리가 해야할일에 대해 얘기나눠볼게요.

 

 

 

 

 

남자든 여자든 딱 한달동안 자기자신에게 투자좀 하세요.

운동이나 외모나 지식이나 어디든 투자하세요. 기존에 있는모습보다 새로운모습을 헤어진사람에게 빨리 비춰본다면 다시 연락올 확률이 커요. 꼭 헤어진사람이 돌아오길 바라며 변하기보다 나의 숨겨져있던 모습을 발굴하는거에요. 

 

발굴하다보면 굳이 전여친 혹은 전남친이 전부였을까요?

진짜 뭐 하늘에서 맺어준 천생연분이 아닌이상 전부는 아니에요. 그리고 저도 여러번 생각했지만 진짜 이생에 인연이라면 돌고 돌아 다시 만날수 있어요. 인연이잖아요. 지금 바로 내옆에 없는것은 하늘에서 깊은 뜻이 있는거에요.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이건 필수입니다. 자책하는순간 무너지구요~ 자존심바닥까지 파헤쳐 밑도끝도없는 행동을 하게되어 진짜 다시 연락올 여지가 없게끔 되버려요. 

 

한달동안 애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리고 현재 지금의 상황을 인지하고 인정하는 시간을 천천히 가져보세요. 이후 천천히 정리해도 괜찮습니다.

 

이별후 연락기다려야할까요?

재회하고 싶으면 재촉하지 마시고 기다리세요.
달라진 모습을 보면 연락와요.

*단 남자가 헤어지자고 한 경우 예외입니다.

 

연애후 이별의 감정에 대해 너무 힘드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감정을 이겨내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