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에대하여

웩슬러 지능검사 성인용지능검사 직접 체험해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술치료사로 활동중인 가운데 제가 소속되어 있는 상담센터에 성인용지능검사가 최근
구입하여 들어오게 되었어요! 

 

저 자신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였지만 그래도 궁금했던게 지능이 어느정도일지?

궁금했어요 :-) 그래서 사비를 들여 성인용지능검사를 직접 검사받아봤습니다!  

 

 

 

 

 

지능검사 보기전, 주변에 보셨던 분들 후기를 들었는데

- 보는내내 너무 힘들었다.

- 보기전부터 지능점수에 대해 걱정이 많이 된다.

- 수학, 숫자 나오는데 수포자여서 어쩌면 좋을지 모르겠다. 등등....

 

보기도 전에 후기가 전부 저를 불안하게 했어서 검사받는 당일에 긴장도가 최상위급이였어요. 시간이 흘러 검사를 받았습니다. 솔직히 긴장이 안될수 없었어요~ 인생 처음으로 지능지수를 확인하는데 얼마나 떨리는지~^^!!

 

 

 

 

 

지능검사하면 당연히 지능지수 확인이 되는건 기본이고,

지능검사보는내내 그리고 검사결과상담을 통해 획득하게 되었던 장점은

- 검사를 진행하는동안의 1)숨겨진 성격을 파악하는데 용이했고,

- 검사 파트 중에 2)숨겨진 재능을 발굴해보았으며 반대로 취약한부분을 찾았고,

-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을 피드백을 통해 3)개선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지능지수만 생각하고 지능검사를 시도했었는데 검사이후의 저의 생각이 많이 달라졌어요.

직접 체험해보고 느껴본것을 토대로 포스팅을 하는건데 성인이여도 스스로 걱정되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뭐 예를 들어 사회성이 걱정되거나, 분야에서 열심히 일은 하는것같은데 빨리 소진되는이유라던지 등등

꼭 지능검사에서 지능만 볼 수 있는게 아니라는점!

 

지능검사를 통해 자존감도 획득해볼 수 있었고,

스스로 탐색하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었어요~

지능검사에 혹시나 나의 지능이 평균이하이면 어쩌지? 하고 걱정이 많으실수도 있는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