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에대하여

내가 만난 ISTP남자 그리고 연애모습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연애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저는 소개팅을 받았고, 상대방의 mbti유형이
ISTP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isfp인데 e랑 반반이구요!

첫날 만남에서 제가 느낀 상대방의 행동과모습은
매우 솔직함 이였어요.
근데 개인적으로 솔직한사람이 저는 좋기도 하고,
자신의 본연의 모습을 감추기보다는 아예 드러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기때문에 다른사람들의 생각과
조금 다를수 있겠지만 솔직함 이부분은 istp널리 알려진
특성중에 교집합이 되긴 했어요!

근데, 여기서 istp남자들의 모습이 다 똑같다고 볼순
없을것 같은데 첫날 느낀 인상에서는 저를 잘 봐주질
않아서 잘 안되었나보다 그냥 좋은시간 보내고 집에
가자! 이런 생각으로 밥을 먹고 집가려했는데
2차 시간도 가지게 되었어요.! 이때도 저를 잘 안봐줘서
저는 그냥 마음을 접고 좋게 빠이 하려고 했었는데..!
집에 도착하고 씻고 나오니 연락이 왔네요?!
⭐️2번째 만남 약속을 정하더라구요?!⭐️

대체 어느포인트에서 꼿혔는지 모르겠지만(지금은 알지만) 확실히 꼿히는 포인트가 있더라구요!
Istp남자특징에서 잇팁들은 외모를 많이 본다 하지만
주관적인것 같구요! 객관적인 외모 이건 아닌거 같더라구요. 자신만의 추구하는 외형적인 모습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것 같구요.

그리고 대화할때 확실히 먼저 연락이 오기 보다는
제가 주로 연락을 먼저 했어요.
그리고 istp남자특징 중에서 또 약간 다르긴 하지만,
좋아하는 이성에게 질문봇이 된다고 했지만 저같은경우
질문을 많이 받지 않았지만 지금 잘 사귀고 있는걸로
보아선, 질문 이부분도 잇팁마다 다른거 같아요.
근데 확실한건 잇팁들이 말수가 많이 없다는거에요.
꽤 단답형이 맞구요! 그치만 본인이 좋아하는 이성이게
점점 감성적인 사람이 되어가는건 맞는말이더라구요.
그리고 자신만의 확실한 시간을 가지긴 했지만, 점점 만날수록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이쯤에서 살짝 정리를 해본다면,
- 솔직함
- 단답형의 대화 그러나 점점 말이 길어짐
- 질문 없음 그러나 공감봇이 되는게 보여짐
- 먼저 선톡이 잘 오지 않았지만, 점점 선톡이 늘어남
- 무조건 주1회는 약속이 잡힘. 이때 먼저 약속제안 비율이 잇팁이 더 많음

잇팁과 교제전에 대략 이정도의 모습이 보여졌구요.
정말 확실한건 잇팁도 잇팁이지만 모든 남자들이 관심없는 사람에게는 절대 시간과 돈을 안쓴다는게 맞아요.
근데 잇팁도 다르겠지만 고백하는데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하지만, 오래걸리는이유는 어떻게 말을 하면 좋은지 몰라서….!! 제 옆에 있는 잇팁의 말로는 그랬어요!

그래서 위와같이 5가지 정도의 모습이 보인다면
대략 6번정도의 만남을 했다면 먼저 고백에 대한 언지는
주면 좋을것 같아요..! 제가 그랬거든요…
앞으로 어떻게 했으면 좋은지 먼저 얘기해보는게 좋아요!
혹시 모르니 마음을 좀 비우고, 가볍게 얘기해보세요!

그리고 저는 잇팁과 잘 만나고 있습니다.
완전 감성봇에다가 유쾌하기까지…
그리고 엄청 적극적이여서 제가 먼저 돌진하길 잘했다
싶구요..! 참고로 잇팁과 안맞는 유형으로 NF가 있는데
제옆에 잇팁도 NF랑은 안맞는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도 마찬가지^^^^^^^

ISTP남자와 연애 성공하면서 제가 경험한것들
그리고 고백갈기기전에 보여졌던 모습들에 대해서
적어봤어요!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반응형